꽃보다 꽃나무, 조경수를 만나다

  • 저자 : 강철기
  • 출판사 : 지앤유
  • 출간일 : 2019-10-16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미니 리뷰 : 0
    3.5
정가

30,000원

할인가

27,000

원 (10% 할인)
개수   
적립금 사용
제본 정보
반양장본326 쪽
ISBN
9788962572933
이 책은 국내외 조경수를 총망라할 시리즈 3편 중 첫 번째다. 대학에서 조경학을 가르치는 ‘꽃나무 스토리텔러’ 강철기 교수가 꽃 피는 나무 16종에 관한 종합 백과사전을 집필했다. 이 책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피는 나무 16종을 450여 장에 달하는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보여준다. 꽃이 피는 시기에 따른 국내외 식재 사례, 꽃이름의 유래, 역사에 기록된 꽃, 국내 및 국외 전설, 모양이 유사한 꽃과 성질이 비슷한 나무들, 꽃나무의 군락지 정보까지 더했다. 식물학 책이지만 신화, 한시, 추억담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더해 에세이처럼 쉽게 읽어낼 수 있도록 독자들을 배려했다.
들어가는 말

개나리-봄 햇살 담은 봄나들이 꽃
꽃댕강나무-쿨하게 지는 꽃
꽃사과나무-달콤함보다는 화려함이
남천-고향이 남쪽이랬지
노각나무-하얀 꽃의 해맑은 존재감
능소화-구중궁궐의 꽃, 양반의 꽃
동백나무-눈물처럼 후드득 지는 꽃
명자나무-수줍음 많던, 첫사랑을 쏙 빼닮은
모란-꽃 중의 꽃

목련속
목련-희고 순결한 그대 모습
백목련-하늘을 채우는 연꽃
별목련-넌 어느 별에서 왔니?
일본목련-웅장한 자태와 짙은 꽃내음
자목련-보라색 꽃의 수수함
태산목-한결같이 늘 푸른 모습
함박꽃나무-하늘에서 내려온 선녀 꽃

찾아보기
대학교에서 조경학을 전공하고 「환경설계 과정에 있어 공간행태 개념의 도입에 관한 연구」로 조경학석사 학위를 「장소적 의미의 표현 방법에 관한 연구」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산건축연구소 등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순천대학교 조경학과를 거쳐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산림환경자원학과에 근무하고 있다. 주 전공은 조경계획 및 설계이고, 조경학과 산림자원학의 연계와 통섭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국내외 조경수를 총망라할 <조경수를 만나다> 시리즈 3편 중 첫 번째다. 대학에서 조경학을 가르치는 ‘꽃나무 스토리텔러’ 강철기 교수가 꽃 피는 나무 16종에 관한 종합 백과사전을 집필했다. 이 책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피는 나무 16종을 450여 장에 달하는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보여준다. 꽃이 피는 시기에 따른 국내외 식재 사례, 꽃이름의 유래, 역사에 기록된 꽃, 국내 및 국외 전설, 모양이 유사한 꽃과 성질이 비슷한 나무들, 꽃나무의 군락지 정보까지 더했다. 식물학 책이지만 신화, 한시, 추억담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더해 에세이처럼 쉽게 읽어낼 수 있도록 독자들을 배려했다.

인간은 나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
각종 오염 물질을 정화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기 위해 실내 조경 못지않게 실외 조경도 중…

베스트 3 미니리뷰

0.0 평점
0
0
0
0
0

미니리뷰 작성

  1. 작성된 미니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