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의 사운드

전 세계의 경이로운 소리를 과학으로 풀다

  • 원제 : The Sound Book
  • 저자 : 트레버 콕스
  • 옮김 : 김아림
  • 출판사 : 세종서적
  • 출간일 : 2019-07-25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미니 리뷰 : 0
    3.5
정가

17,000원

할인가

15,300

원 (10% 할인)
개수   
적립금 사용
제본 정보
양장본376 쪽
ISBN
9788984077669
미국음향학회 과학저작상 수상! 독일, 일본 등 8개국 출간
시각에 의존하기 쉬운 우리를 풍요로운 감각 세계로 안내한다!
소리 명소 19곳을 표시한 ‘소리 세계 지도’, 다양한 도판과 사진 수록

지금까지 소음을 억제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소리를 더 잘 듣는 법을 알려주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은 신비한 소리를 찾아 떠나는 음향학자의 여행을 통해 시각 외의 다른 감각에 무감각해진 우리를 풍요로운 감각세계로 안내한다. 국내 최초로 시각이 아니라 ‘청각’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과학 여행 에세이로, 이 책 한 권으로 음향 효과의 물리학뿐만 아니라 세계 여행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이 책은 음향학뿐만 아니라 생물학, 고고학, 소음 문제 사회학, 신경과학, 디자인학, 지리학, 물리학, 지구과학, 동물학, 생태학 등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음향 효과의 원리와 소리의 역사를 알려주는 ‘소리의 책’이다. 트레버 콕스는 영국에서 음향공학 보급공헌상, 세계에서 가장 긴 소리를 찾는 기네스 기록 보유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음향학계의 권위자로, 이 책으로 미국음향학회 과학저작상을 탔다.

저자는 파도가 칠 때마다 예측 불가능한 소리를 내는 파도 오르간, 메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10톤짜리 악기 아이올로스, 고양이 피아노, 문명 형성에 영향을 준 조상들의 듣는 기술, 작을수록 크게 들리는 ‘속삭임의 회랑’, 소리 산책법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음향 효과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독자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다른 사람보다 섬세한 청각을 지닌 독자, 좋은 음질의 음악을 듣기 원하는 소리 덕후, 휴가철 특별한 여행을 경험하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소리 여행을 통해 깨달음을 얻은 저자처럼 자기 자신과 주변의 경이로운 음향에 귀를 기울이고 경청한다면, 특별한 장소들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우리의 청각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이다.
전 세계의 경이로운 소리들
들어가며

1장 지구상에서 소리가 가장 잘 울리는 곳
청각의 심리학과 신경과학의 조합을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떠나다
해밀턴 묘, 포그 박물관, 보스턴의 심포니 홀, 뉴욕 필하모닉 홀, 로열 페스티벌 홀, 톰바 엠마뉴엘, 성 토마스 교회, 세인트 폴 대성당, …
지은이 트레버 콕스 Trevor Cox 영국 맨체스터의 샐퍼드 대학에서 음향 엔지니어링을 가르치는 음향공학과acoustic engineering 교수이자 음향공학연구소 소장이다. 20편의 BBC 라디오 다큐를 제작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긴 소리를 찾는 기네스 기록 보유자이기도 하다. 음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국음향학회’으로부터 2004년 Tyndall 메달을 받았고, 2009년에 음향공학 보급공헌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상 최고의 사운드》로 ‘미국음향학회’ 과학저작상을 수상했다. 현재 영국 맨체스터에 거주하고 있으며, BBC 라디오, 디스커버리 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다양한 대중매체에 출연해 음향에 대해 대중에게 알기 쉽게 해설하고 있다. Twitter:@trevor_cox. www.sonicwonderland.co.uk 옮긴이 김아림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
전 세계의 불가사의한 소리를 찾아 떠나는
음향학자의 기상천외한 여정

마야 유적의 지저귀는 피라미드, 캘리포니아의 노래하는 사막, 삐걱거리는 빙하, 코를 고는 바다오리… 지구는 ‘소리 행성’이라고 불려도 될 만큼 신기한 소리들로 가득하다. 하지만 시각에만 과도하게 의존해온 우리는 정작 매혹적인 소리들을 놓칠 때가 많다. 이 책은 신비한 소리를 찾아 떠나는 음향학자의 여행을 통해 시각 외의 다른 감각에 무감각해진 우리를 풍요로운 감각세계로 안내한다.

수십 년 동안 소리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했지만 나는 여전히 뭔가를 놓치고 있었다. 원하지 않는 소음을 제거하느라 바빠서 소리 그 자체를 듣는 것을 잊고 있었다. 제대로 된 위치에서는 음향 초점이나 하수도에서 나선형으로 퍼지는 금속성 울림 같은 ‘흠’도 듣기에 매혹…

베스트 3 미니리뷰

0.0 평점
0
0
0
0
0

미니리뷰 작성

  1. 작성된 미니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