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펼치고 인문학을 읽다 - 창의력 교실

알고 보면 쓸모 있는 광고인문학 이야기 1

  • 저자 : 백승곤
  • 출판사 : 상상하라 출판사
  • 출간일 : 2018-11-01
  • 북누리 포인트
    • 할인율 : 10%
    • 적립율 : 5%
    미니 리뷰 : 0
    3.5
정가

14,800원

할인가

13,320

원 (10% 할인)
개수   
적립금 사용
제본 정보
양장본288 쪽
ISBN
9791195982332


청소년 교육은 단순한 암기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한 창의력 발현을 지향해야 하는데, 그 방법론으로 떠오르는 것이 광고활용교육(AIE: Advertising In Education)이다. 광고활용교육은 다양한 주제를 섭렵하며 자발적으로 몰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키워주는 놀라운 교육법이다.

광고활용교육에 관심을 가진 교사나 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나온 이 책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공익광고 교육현장 활용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승곤 씨가 지난 3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다양한 주제를 흥미롭게 설명하고 그것과 관련된 세계의 유명 광고들을 살펴보는 놀이 방식이라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따라해 볼 수 있다. 이야기책을 읽듯이 읽다보면 호기심을 느끼게 되고 왜 이렇게 광고를 만들…
책머리에 (저자 머리말)
기본을 알면 (추천사)
생각의 운동장 혹은 두뇌 체조 경기장에서 (추천사)

1. 나라마다 두통의 속사정은 다르지만 - 아스피린
고대 이집트에서도 알고 있던 버드나무 껍질의 효능은 한 알의 아스피린에 담겨 가정상비약이 되었지. 아스피린의 역사와 두통의 속사정을 브라질…
백승곤 광고 대행사 거손, LG애드(현 HS애드), 상암커뮤니케이션, ㈜R&White를 거쳐 지금은 ‘광고특별시’ 대표로 광고 현장을 지키고 있습니다. 〈AIE 창의력 광고학교〉 교장으로 있으며, 〈광고 속 창의력 세상〉이라는 광고 활용 교육Advertising In Education으로 전국의 청소년을 만나고 있습니다. - AIE 창의력 광고학교 교장 www.ad-creducation.co.kr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공익광고 교육현장 활용교육 대표 강사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AIE 자유학기제 강사 - 광고특별시 대표
이 책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의 <광고 속 창의력 세상>이라는 광고활용교육으로 전국의 청소년을 만나고 있는 백승곤 씨가 지난 3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광고활용교육 프로그램을 다듬고 보완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환경, 음료, 보험, 예술, 여행, 바퀴 등 다양한 주제를 설명하고 그 주제를 다룬, 여러 나라의 유명한 광고를 살펴본 뒤에 광고기획자가 되어 자신만의 독창적인 광고(세 번째 광고)를 만들어보도록 자극한다. 이 책을 잘 활용하면 부모가 자녀에게, 교사가 학생에게 전문적이지는 않더라도 광고활용교육의 효과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광고활용교육(AIE: Advertising In Education)은 “흥미롭고 창의적인 광고를 교육에 활용할 수는 없을까?”라는 질문에 답을 구하기 위해 2005년부터 광고학계, 광고업계, 교육…

베스트 3 미니리뷰

0.0 평점
0
0
0
0
0

미니리뷰 작성

  1. 작성된 미니리뷰가 없습니다.